EAP상담
강남심리상담센터의 기업•조직 상담은 업무 성과와 생산성이라는 제한된 목표를 넘어서 조직내 구성원들이 자신의 긍정적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촉진하고 조력하는 상담 프로그램입니다. 심리검사, 상담, 집단상담, 커플 및 가족상담이라는 맞춤형 상담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구성원들이 경험하는 직무 갈등, 업무 스트레스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건강한 관계를 세울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001(0002).jpg
EAP상담절차
기업상담 준비

기업•조직과 상담센터의 상호 협상을 통해 필요한 내용을 협의하고 규정이나 정책에 반영하여 문서화합니다.
상호진단

기업•조직은 상담센터에 대해, 상담센터는 기업•조직에 대해 진단합니다. 상담센터는 조직문화와 직원들이 상담 서비스에 요구하는 바, 상담을 도입하고자 하는 이유, 상담 영역 등에 대해서 진단하여 상호 간에 있을 수 있는 충돌이나 문화, 가치, 윤리적 입장, 실질적 고려 사항 등을 발견하고 적절한 상담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는 계약을 이룰 수 있도록 합니다.
계약

공식적인 계약과 합의 단계로 함께 업무를 해나가기 위한 실제적인 문제와 역할, 책임 소재 등을 논의합니다. 상담 서비스의 철학 및 달성 목표, 정책 및 절차, 홍보, 상담 서비스 등의 평가 및 평가 방법, 예산 등의 주요 사항을 합의하고 계약합니다.
도입

내담자들의 상담 서비스 접촉 방법, 상담 기록 보관 방법, 회기 수 설정, 상담에 대한 평가 등 상담의 전반적인 과정을 관리하고 상담 서비스를 홍보합니다.
평가

내담자가 효과적인 상담 서비스를 받고 있는지, 기업•조직이 비용에 걸맞는 가치를 얻어 내고 있는지 판단합니다.
종결

평가에 따라 계약을 지속하거나 종료합니다. 
EAP-002.jpg
EAP 상담영역
EAP-004.jpg